지역혁신발전계획 수립을 맡게 될 남해군지역혁신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지난 21일 남해군청 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 날 총회에는 하영제 군수와 김노원 군의회의장과 30명의 위원들이 참석, 협의회 회장과 각 분과위원장을 선출하고 분과위원회를 조정하는 등 조직체계를 갖추었다.

협의회를 이끌어 갈 회장으로는 유창식 전 군의회의원이 선출됐다. 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창립을 계기로 지역의 경쟁력 확보방안과 함께 지역발전의 걸림돌이나 장애가 되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과 공론화를 거쳐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해 나가자■며 협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하영제 군수도 ■이제 지역의 문제를 더 이상 중앙에 맡겨 두는 시대는 지났다■며 ■협의회가 행정과 의회 가교 역할을 잘 해 앞서가는 지역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각 분과위원장 호선과 선출된 위원들에 대한 분과조정이 있었다. 협의회 운영지원과 분과간 사업 분야 조정 등을 맡게될 기획조정분과위원장에는 김석훈 부군수가, 지역전략사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맡게될 전략사업분과위원장에는 이정채 남해청실회 회장이 선출됐다.

또한, 지방대학 육성과 지역기술 진흥분야를 맡게 될 지역인재양성분과위원장에는 문홍태 남해전문대 교수가, 사회간접자본시설, 신활력지역 개발 등을 맡게 될 지역개발분과위원장에는 심종채 남해전문대 교수가 각각 선출됐다.

협의회를 이끌어갈 위원들로는 당연직 위원인 기획감사실장, 농업기술센터소장, 자치행정과장, 경영혁신과장, 문화관광과장, 건설과장을 비롯 이병윤, 김차겸, 권오천 남해전문대 교수, 최채민, 이조일 군의원, 오용식 남해교육청 장학사, 이호균 남해문화원장, 정길례 새마을부녀회장, 송인갑 농협군지부장, 김동식 남해수협장, 차근열 상공협의회장, 김송이 여성단체협의회장, 류정수 남해청년회의소회장, 김경진 수산업경영인회장, 이재신 농촌지도자회장, 하정선 생활개선회 회장, 김민표 전문건설협회장, 김욱조 시장번영회장, 최면헌 전 기획감사실장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