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유적 등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관광사진을 확보해 관광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오는 9월 한 달간 ‘제3회 관광남해 전국사진 공모전’을 갖는다.

남해군이 주관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하동지부가 주최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군 관내 모든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미 발표작을 대상으로 하며 자연경관과 문화유적, 생활문화, 여가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작품은 “11×14” 규격의 칼라 및 5MB 이상의 디지털 사진으로 작품 뒷면에 촬영카메라의 종류(일반/디지털), 작품명, 촬영일시, 장소,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해 출품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남해군청 문화관광과에서 접수하며 10월 중에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100점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내역으로는 금상 1점에 상패와 상금 300만원, 은상 2점에 상패와 상금 각 100만원, 동상 3점에 상패와 상금 각 50만원, 가작 4점에 상패와 상금 각 30만원, 입선 90점에 상장과 상금 각 10만원 등 모두 100점에 1670만원을 지급한다.

특히, 입상·입선자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의 입회점수가 인정되며 입상·입선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남해군에 영구 귀속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국 사진 공모전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보물섬 남해의 숨은 작품들이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사진 애호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입상·입선 작품에 대해서 10월 중에 별도 전시회를 개최하여 군민들이 남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생활문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사진촬영 소재를 담은 정보를 주기적으로 사진동호인들에게 제공하여 전국적인 사진애호가들의 참여의 폭을 넓히고 남해의 다양한 생활모습이 사진에 담겨질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관광남해 전국사진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관광과(☎860-8602)나 (사)한국사진작가협회하동지부(☎884-74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