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육성수면해제경상남도대책위원회는 최근 전남육성수면 승인해제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개발원 등 관련기관을 방문해 현행 전남육성수면이 해상경계법제화에 악용되지 않도록 촉구할 방침이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경남도연합회를 주축으로 출범한 전남육성수면해제경상남도대책위원회(위원장 손현)는 지난달 13일 육성수면 지정 및 승인의 부당성을 지적하고 해제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이를 해양수산부에 전달했다.

대책위는 이 결의문에서 해경업무분장선과 지리원의 지형도를 근거로 만든 육성수면을 승인한 것은 위법부당한 처사며 이미 전남육성수면은 지정승인 해제조건인 분쟁 등이 발생했기 때문에 해수부장관은 즉각 해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정감사에서도 해수부장관이 지정승인에 하자가 있음을 시인하고도 여태까지 해제치 않는 이유를 경남도민 앞에 밝힐 것을 촉구했다.

특히 경남도대책위는 결의문을 통해 남해군 세존도 인근 해상에 지정된 전남육성수면은 해상경계법제화와 관련 해양이용 실태조사의 자료로 사용되거나 영향을 끼친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해양수산부장관에게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남육성수면을 즉각 해제치 않을 경우 경남도민은 총력을 다해 궐기할 것이며, 어업인 전체가 참여한 해상시위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히고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책임도 해양수산부 장관에게 있음을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대책위원회는 오는 6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을 방문, 전남육성수면의 부당성을 설명하고 해상경계법제화에 적절치 못한 근거로 사용하지 않도록 요구할 계획이며, 8일 해수부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다시 한번 전남육성수면 해제를 촉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