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기노인복지센터(센터장 하행숙)는 지난 22일 남면복지센터에서 경남서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직원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 앞서 하행숙 센터장은 “힘든 요양시간을 마치고 교육에 참석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은 요양보호사로서 갖춰야 할 역량교육과 아울러 교양과목으로 향기 테라피를 병행해 유익한 교육이 되도록 구성했다.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첫 강의는 욕창·감염병·낙상예방에 대해 요양보호사가 반드시 숙지하여 수급자를 돌보는데 유익한 내용을 사례로 제시했고, 둘째 강의는 근골격계질환 예방으로 요양 등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직접 대상자와 함께 테이핑 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할수 있도록 하여 참여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셋째 강의는 ‘향기 테라피’ 시간으로 참여자에게 직접 향기를 체험하도록 하여 정신이 맑아지고 자신의 감정을 발견할 수 있고, 기분이 전환되는 유익한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날 센터는 교육을 마치고 난 후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참여자 모두가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그루터기노인복지센터는 지난 2023년 11월에는 ‘원예치료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직원으로부터 높은 호응도를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