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남해 적십자의 읍ㆍ면별 단체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사진은 입장식 장면
이날 남해 적십자의 읍ㆍ면별 단체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사진은 입장식 장면
대한적십자 남해군지구협 회원들에 대한 수상도 이어졌다. 사진은 군수표창 수상 장면
대한적십자 남해군지구협 회원들에 대한 수상도 이어졌다. 사진은 군수표창 수상 장면
대한적십자사 남해지구협의회 박은경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 남해지구협의회 박은경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 적십자사 남해지구 적십자봉사원 한마음대회’가 지난 16일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군내 각 읍면 봉사회 회원들과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 임태식 군의회의장, 류경완 경남도의원, 군의원들을 비롯한 군내외 기관단체장과 대한적십자 경남지사 김귀덕 도협의회장, 대한적십자 남해지구협의회 박은경 회장을 비롯한 12개 읍면 적십자 회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고현면의 ‘꽃보다 장구’ 팀 공연, 협의회와 단위봉사회 활동 동영상 시청, 12개 읍면 단위봉사회 입장, 내빈소개, 남해지구협의회 박경심 부회장의 국제적십자 운동 기본원칙 낭독, 김호성 홍보부장의 봉사원 서약, 표창과 공로패 전달 등 시상, 박은경 남해지구협의회장 기념사, 내빈 축사, 적십자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경점 회원(고현봉사회) ▲김미경 회원(금산봉사회) ▲김경숙 회원(남면봉사회) ▲임막심 회원(망운봉사회) ▲허소순 회원(미조봉사회) ▲박희례 회원(삼동봉사회) ▲김두례 회원(상주봉사회) ▲박정엽 회원(서면봉사회) ▲박정엽 회원(설천봉사회) ▲정옥례 회원(이동봉사회) ▲정복순 회원(창선봉사회) ▲박범순 회원(화전봉사회)이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에 적극 동참해 기여한 공로로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 ▲송홍주 남해지구협의회 감사가 적십자 홍보활동과 인도주의 실천, 나눔문화 조성 등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수상했으며 ▲망운봉사회 김연옥 회원 ▲화전봉사회 김종남 회원 ▲창선봉사회 장숙화 회원이 인간의 고난 경감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회장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서면봉사회 박성자 회원이 이웃과 고통을 함께 나누며 아름다운 사회를 이룩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적십자봉사회는 이날 ▲고현 채다온 학생과 ▲설천 이지수 학생 ▲삼동 남승범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미송새마을금고 김정화 이사장으로부터 후원금 150만 원을 받았다. 

2부 행사로는 레크레이션 및 게임, 각 읍면 단위봉사회 장기자랑을 함께 즐기며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적십자사 남해지구협의회 박은경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에도 봉사활동에 혼신을 다 하고 계신 남해 봉사원들게 깊이 감사드린다.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눠주는 여러분이 최고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봉사원 간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한마음대회를 준비하고 적극 참여해 주시는 봉사원들의 활동을 보면서 희망을 거듭 발견하게 된다. 앞으로도 사회의 어둠을 밝히는 봉사활동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