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매력을 가득 담은 꽃섬 남해에 대한 여행과 문화 이야기를 찾고 있다. 

(재)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늘 (15일)부터 내달 4월 30일(화)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남해 다움 관광·문화 우수 콘텐츠 발굴 콘테스트(이하 남해다움 발굴 콘테스트)’ 원고를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접수 내용은 꽃밭(花田)으로 불리던 꽃섬 남해로의 여행이야기 뿐 아니라 남해군의 역사, 문화, 관광 자원을 소재로 한 수필도 가능하며 분량은 A4용지 기준 2매 이상 4매 이하로 부담을 덜었다.  

‘남해다움 발굴 콘테스트’는 남해로의 여행을 알리고, 더 많은 이로 하여금 남해로의 만남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남해 곳곳의 관광지, 문화 유적, 지형에 서린 역사 이야기 등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여행기나 수필 형식으로 이메일로 접수 받고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오늘 3월 15일(금)부터 내달 4월 30일(화)까지며 지역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제출 방법은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조,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원고와 함께 이메일(pencoffee@namhae.go.kr)로 접수하면 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아름다운 풍경 뿐 아니라 그 속에 담긴 이야기가 다채로운 남해의 역사ㆍ문화 매력을 발굴하고자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했다”며 “남해다움이 묻어나는 콘텐츠 공모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의 시상 규모는 총11편으로 1등 1편에는 50만 원, 나머지 10편은 일괄적으로 각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종 선정된 원고는 추후 인쇄물로 발간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