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12일 2024년 제2회 남해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아이 키우기 프로젝트’ 등 5개의 고향사랑기금사업을 선정했다. 

이날 심의회는 2024년도 남해군 고향사랑기금 사업 선정을 위해 지난 해부터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개 모집 및 아이디어 발굴을 실시하였으며,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현 가능한 11개의 후보를 선정해 이날 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날은 특히 실무부서에서 위원회에 직접 참여해 후보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 계획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내실화된 기금사업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군 제1호 고향사랑기금 선정 사업인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아이 키우기 프로젝트’는 영아를 대상으로 이유식 세트를 지원해 출산가정의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생애 주기별 지원 대책 중 첫 번째 단계로 육아를 처음 접하는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 외에도 위원회에서는 ‘꿈을 향한 첫 걸음, 도전 나도 파티시에!’, ‘바다도 지키고 안전사고도 예방하고’, ‘마을마다 집집마다 소중한 내 기록, 지역의 역사가 되다’, ‘우리마을 지킴이 노거수 정비’를 기금사업으로 선정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기부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위원장인 김신호 남해군 부군수는 “올해 첫 시행 예정인 고향사랑기금사업은 우리 군민과 기부자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번 기금사업을 발판으로 삼아 남해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지역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