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숙)은 2024년도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목표로 ‘2024년도 청렴 소식지(일상쏙 The-청렴쏙)’ 운영 계획을 수립해 2월부터 시행한다.

남해교육지원청은 2023년 교육지원청 자체 청렴도 평가 결과 1등급을 획득해, 청렴 우수 인증기관으로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2024년도 청렴 소식지(일상쏙 The-청렴쏙)의 월별 교육 운영 내용은 매월 직원회의 또는 직장교육으로 운영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문화확산, 행복한 남해교육 실현을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연수 참여를 촉진한다는 취지와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갑질근절 예방교육 ▲이해충돌방지법 이해 ▲공익신고자보호법 이해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 주요 내용 등 청렴 주제로 진행하며 특히 ‘청렴한 칭찬, 공감 우체통’ 및 ‘청렴 소통 생일 축하한day’를 함께 운영하여 전 직원이 소통하는 조직문화도 함께 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은숙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2024년 2월 공공재정환수법 주요 내용 및 지적 사례를 연수하며, 공공재정 운용의 건전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허위 청구, 과다 청구, 목적 외 사용, 오지급 등 공공재정에 손해를 입히거나 이익을 얻는 일체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윤리 청렴 의식 제고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