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은 여행매력 가득한 남해로의 여행과 문화 이야기를 찾는다. 

재단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남해다움 관광·문화 우수 콘텐츠 발굴 콘테스트(이하 남해다움 발굴 콘테스트)’를 열고 남해 여행기와 수필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제출 원고 분량도 당초 A4용지 기준으로 4매 이상~15매 이하였던 분량을 2매 이상~4매 이하로 줄여 진입장벽을 낮췄다.

여행기와 수필을 통해 숨겨진 남해 매력을 찾겠다는 이번 콘테스트는 ‘꽃섬 남해’로의 여행이야기 뿐만 아니라 남해군의 역사, 문화, 관광 자원을 소재로 자유로운 줄글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분량은 A4용지 기준 2매 이상 4매 이하로 부담 없다. 원고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5일(금)부터 4월 30일(화)까지 이메일로 받으며 지역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남해다움 콘테스트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변경 공고문을 참조,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원고와 함께 이메일(pencoffee@namhae.go.kr)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의 시상규모는 총11편 선정을 통해 1등 1편은 50만 원, 나머지 10편은 동등하게 각 30만 원의 상금이 고루 주어진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