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오는 29일(목)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및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 접수를 받는다.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및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지속 경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내·외부 인테리어 개선 △간판교체 △화장실 개선 △안전시스템 등을 지원하며, ‘디지털인프라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무인판매기 등을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는 점포별 시설개선비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7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업체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대상은 남해군 소재 소상공인 중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으로, 휴·폐업 업체, 국세·지방세 체납업체. 사치·향락 등을 영위하는 업체, 위반건축물 해당 사업자 등은 제외된다. 기존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과 디지털 인프라 지원사업에 수혜를 받은 적이 있는 업체는 같은 사업에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29일(목)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군청 경제과나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에서도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서류 작성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제과 지역경제팀(☎860-3193)이나 남해군소상공인연합회(☎862-107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