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도시 남해군이 어르신들의 청결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어르신 이·미용비 및 목욕비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남해군은 이 사업을 통해 남해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약 9000여 명)에게 연간 6만 원(분기별 1만 5000원) 상당의 바우처 카드를 제공한다. 

바우처 카드는 관내 이·미용업 및 목욕업소(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15일(월)부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한번 신청하면 지원 자격에 변동이 없는 한 재신청 없이 분기별 1만 5000원씩 자동 충전된다. 

또한, 남해군은 이·미용비 및 목욕비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내 이·미용업 및 목욕업소의 가맹점 등록을 받고 있다. 

가맹점 신청(상시모집)을 희망하는 업소는 주민행복과 노인복지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메일(N0725014@korea.kr) 또는 팩스(☎055-860-3891)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농협 통장사본이 필요하다. 

남해군 관계자는 “어르신 이·미용비 및 목욕비 지원사업 바우처 카드가 보편적 복지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이 청결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