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기 남해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에서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표창장을 받았다
제26기 남해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에서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제7회 보물섬남해 실버가요제도 함께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은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들 모습
이날 제7회 보물섬남해 실버가요제도 함께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은 대상을 비롯한 수상자들 모습

올해로 제26기를 맞은 남해문화원 문화학교 수료식이 지난 22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수강생 주민들, 강사들과 함께 장충남 군수와 임태식 군의회의장 등 기관단체장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남해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남해군과 남해군예음협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서 수료식은 판소리와 무용 등 식전 공연에 이어 내빈 소개와 표창패 및 감사장 수여, 하미자 문화원장의 인사, 내빈 축사, 학사보고, 운영결과 보고, 제25기 문화학교 수료증 수여, 문화학교 신설과목 강사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손명옥·조수연·박민찬 회원이 ‘남해군수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김재실·박기석·김재숙 회원이 ‘남해문화원장 표창상’을 수상했고 ▲서예반 신갑남 강사가 공로패를 받았다. 또 ▲한려해상국립공원 이승찬 사무소장과 남해군청 강윤택 주무관이 감사패를 받았다. 아울러 남해문화원 문화학교 디카·컴퓨터반 송정숙 외 20명의 학생들이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이날 23개 문화학교 수업을 진행한 김춘종 문화학교 색소폰반 수강생 대표 외 회원 570명이 값진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하미자 남해문화원장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면서 오늘 26기의 문화학교 수료식을 맞았다. 지난 1년 동안 강사와 학생들 모두 열심히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쌓은 실력과 역량 등을 더욱 발전시켜 내년에는 더욱 빛나는 남해 문화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문화학교 수료식에 이어 곧바로 ‘제7회 보물섬남해설버가요제’도 함께 개최됐다. 이날 ‘칠갑산’을 부른 김귀남 씨가 대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정순철 씨가 받았다. 또 출연 주민들이 우수상과 인기상, 가창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남해군민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열린 보물섬남해실버가요제는 이날 7회째를 맞아 군민들과 남해문화원 가족들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