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연보호연맹 남해군협의회(회장 박병진)는 지난 22일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회원들의 단합을 다지는 ‘제19회 남해군수기 자연보호 경진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와 임태식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류경완 경남도의원, 군의원들, 하미자 남해문화원장, 관내 농수축협과 산림조합장 등 각 기관 단체장들과 군내 자연보호연맹 읍면협의회 회원들이 다수 참석해 성대하게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서 내빈 소개에 이어 자연보호연맹 회기 입장, 박승복 부회장의 개회선언, 자연보호헌장 낭독, 전년도 우승기관인 창선면 협의회 우승기 반환, 우수 읍면 시상 및 각 급 표창장 수여, 박병진 회장의 인사말,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화합한마당 및 만찬 행사는 LA궁 식당에서 치러졌다. 

이날 <남해군수(개인) 표창>은 ▲강금옥(상주면) 회원 ▲류재상(설천면) 회원 ▲박해월(남해읍) 회원이 수상했으며 <남해군수(단체) 표창>은 ▲1위 이동면 ▲2위 상주면 ▲3위 서면이 수상했다. 

또한 <국회의원 표창>은 ▲박병진 남해군회장 ▲박철수 미조면 회장 ▲김수신 설천면 총무에게 돌아갔으며 <군의회의장 표창>은 ▲최옥찬 삼동면 회장 ▲박성재 서면 회장 ▲박기석 고현면 총무가 수상했다. 

이어 <새남해농협장 상>은 ▲정영희(설천면) 회원 ▲하민한(고현면) 회원 ▲김용환(고현면) 회원이 수상했고, <동남해농협장 상>은 ▲김순자(이동면) 회원 ▲곽상훈(상주면) 회원이 받았다. 또 <남해농협장 상>은 ▲류일숙(남해읍) 회원이 수상했고, <창선농협장 상>은 ▲배용태(창선면) 회원 ▲이도원(삼동면) 회원이 받았으며 <남해신협장 상>은 ▲류명성(설천면) 회원 ▲임진경(고현면)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남해산림조합장 상>은 ▲유현이(미조면) 회원 ▲박찬례(이동면) 회원이 받았고, <미송새마을금고 이사장 상>은 ▲감운홍(미조면) 회원 ▲신동희(상주면) 회원이 받았으며 <남해군수협장 상>은 ▲정영진(미조면) 회원 ▲조윤희(미조면)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박병진 자연보호연맹 남해군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다사다난했던 계묘년 한 해가 저물어 가는 시점에 올 한해를 부지런히 살면서 자연사랑 실천과 이웃 봉사에 헌신해 오신 회원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올리고 싶다”며 “인간은 자연에서 태어나 수많은 자연을 혜택을 받으며 살아가고 결국 자연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이런 점을 우리 함께 유념하면서 언제 어느 곳에서나 자연과 생태계 보존을 위한 자연보호 실천과 회원들 간 화합과 우애를 더욱 돈독히 쌓아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