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담직원 채용 공고를 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이 남해군으로 되어 있어야 하며 ‘지방공무원법’ 등에 규정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협의체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자,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사회복지 관련 시설·기관·단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협의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사회복지 관련 시설·기관·단체에서 4년 이상 근무한 자, 9급 또는 9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3년 이상 사회복지 관련 업무를 담당한 자로 위 요건 중 한 가지 이상에 해당하면 응시를 할 수 있다.

채용은 응시자격 확인 등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합격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타 직원 채용과 관련된 사항은 남해군청 복지정책과 행복동행팀(☎860-3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협력기구다.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 제공 기관·법인·단체·시설, 그리고 학계와의 연계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과 서비스 제공기관 간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 확립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