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면 갈현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 완료를 축하하는 준공식이 지난 18일 갈현 디자인커뮤니티센터 일원에서 주민화합한마당과 함께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 임태식 군의회의장, 류경완 경남도의원을 비롯해 김지영 삼동면장, 최일기 삼동면 이장단장, 류창봉 삼동면 주민자치회장, 최태정 삼동면 노인분회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했으며 강효경 갈현마을 이장, 최대성 갈현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 추진위원장, 갈현동화마을 조합장인 최태열 노인회장 등 마을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했다. 

이날 준공식은 내빈 소개, 경과 보고, 내빈 축사, 기념사, 준공기념 테이프 커팅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준공식 이후 갈현 디자인커뮤니티센터 둘러보기와 주민화합행사가 펼쳐졌다.   

‘갈현 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사업은 2018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19억 원의 사업비로 갈현마을 일원에 △갈현디자인커뮤니티센터 신축(1층 243.5㎡) △숲속야영장 조성(17면) 등이 이루어졌다.

이날 협동조합 갈현동화마을 최태열 조합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은 갈화동화마을 다자인커뮤니티센터와 갈현동화마을 캠핑장의 준공식이 있는 뜻깊은 날이다. 이 역사적인 자리에 갈현마을 주민들과 군수님, 면장님을 비롯한 내빈들께서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갈현마을 지난 2021년 4월부터 특화개발사업 지역역량강화 용역을 진행했으며 시설운영관리교육 등 마을 전반적인 운영을 위한 교육과 체험지도사 양성교육, 바리스타 양성을 통해 마을 자체적인 사업 유지 및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오늘 준공식을 시작으로 우리 갈현마을이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갈현마을의 장점을 살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갈현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