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19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3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공약 추진상황과 이행과정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그동안 도출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미비점에 대해서는 보완책을 모색하는 등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남해군 공약사업 88건(부서복합 4건) 중 ‘완료(이행 후 계속추진 포함)’된 사업은 29건이었고,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54건이었다. 또한 ‘일부추진’은 4건, ‘보류’는 1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 이행률(47%) 대비 16% 상향된 수치로, 하반기에 △어르신 이·미용비 및 목욕비 지원사업 △권역별 농산물 공동저장시설 준공 등의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이행된 데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남해군은 △해저터널 주변지역 기반조성 △생활폐기물 처리장 완공 등 역점 추진 중인 대형사업들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중앙부처, 국회, 경남도 등 관계기관을 방문해 다각도의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장충남 군수는 “공약사업 이행이라는 형식적인 목표에 매몰될 것이 아니라 군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군민이 삶 속에서 공약이행을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해 달라”며 “군민의 호평을 받는 공약은 외연을 확장해 확대 추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