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단장 김석영)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2일간 하동 비바체리조트에서 ‘2023 힐링관광ICC 공정여행기획자 양성과정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2023년 2월부터 11월까지 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 힐링관광ICC(기업협업센터) 주관하에 지역별(경남 남해군 등 6개 지자체, 전남 해남군 등 4개 지자체)로 순차 진행한 ‘2023 공정여행기획자 양성과정’ 수료자 7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행사다. 

참가자들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목포과학대학 임병호 교수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지역기반관광(CBT)의 중요성과 고객시민행동’ 특강을 듣고, 지역 기반 여행사업 방향에 대해 다각도로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는 김석영 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장과 힐링관광ICC 직원, 교육수료자 등 총 90여 명이었으며, 행사는 지난 4일 오후 2시부터 5일 정오까지 △지역 CBT 관광상품(안) 발표 및 총평 △특강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소개 △지역기반여행사업 방향 모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역 CBT 관광상품 발표 시간에는 해남군 김광수 씨의 “나도 소리 한 대목 1박2일”이라는 상품(안) 발표가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컨퍼런스를 주관한 김석영 링크3.0사업단장은 “지역기반여행 관광상품 개발이야말로 지역 활성화를 위한 필수사업”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안을 내놓고 서로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등 영호남의 여행전문가들이 상호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관광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한편, CBT 공정여행 대표 전문가협의체를 구축하고, 남해대학 힐링관광ICC와 지속적으로 공유·협업하면서 적극적인 성과 창출에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