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초등학교(교장 김선자)는 지난달 28일 지산관(소강당)에서 극단 ‘현장’을 초청해 연극 ‘휴먼 코미디 벚꽃엔딩’, ‘신통방통 도깨비’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우 뿐만 아니라 관객도 참여하는 참여형 연극으로 이동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관람했다.

‘휴먼 코미디 벚꽃엔딩’은 한 가정의 모습을 일인극으로 표현하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며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연극으로 배우가 무대 위와 아래를 오가며 누구나 가까이서 함께 즐기는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학생과 교직원 모두 배우의 재치 있는 연기에 웃음을 터뜨렸고 30분 간 이어진 공연에 몰입하면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공연을 즐겼다.

‘신통방통 도깨비’는 성격이 전혀 다른 두 형제의 전래동화로 노래와 그림, 인형이 어우러진 독특한 이야기 들려주기 방식과 관객이 참여하여 장면을 완성하는 연극 놀이 방식을 적절히 섞어 구조화한 작은 연극으로 학생이 직접 무대 위의 배우로 참여하면서 즐기는 연극이었다.

한편, 이동초등학교에서는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의 일환으로 영화감상 Day, 저작권 교육 Day, 연극 감상 Day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이용 능력과 의사 표현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