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관광진흥과와 남해관광문화재단이 현안업무 발전 방향을 찾기 위해 지난달 27일 남해각에서 토론회를 가졌다. 토론회의 주제는 최근 속도를 내고 있는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방안”이었다.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에 대해서는 관광진흥과 류인수 관광개발팀장이 발표를 했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해서는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정인 관광마케팅팀장이 발표를 했다. 이어진 자유토의는 김성근 관광경제국장이 좌장을 맡고, 관광진흥과와 재단 팀장이 패널로 참석했다.

이날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에 대해서는 ▲남해군 야간관광의 중심화 ▲야간관광 특성상 노량의 숙박시설 개선 필요성 ▲지역주민과 협의해 남해대교 보도교 전환의 구체화 ▲포토스팟이 조성 ▲강릉 커피거리와 같은 남해대교만의 테마거리화 등의 의견이 개진됐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방안에 대해서는 ▲아직은 국외보단 국내 관광객 유치에 힘써야 한다 ▲한국을 처음 방문하는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남해군을 경험시키면 효과가 있을 것이다 ▲관광지마다 기본적인 외국어 안내판 구축이 필요하다 ▲외국어가 가능한 문화관광해설사를 양성해야 한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좌장을 맡은 김성근 관광경제국장은 강평을 통해 “최근 문화체육과는 합천 해인사를 견학하고 현장에서 고려팔만대장경 판각지 복원과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고, 이번에는 남해관광을 이끄는 관광진흥과와 관광문화재단이 머리를 맞대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이런 토론문화가 성숙해 남해군의 발전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