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등학교(교장 박영남)는 지난 20일 본교 교장실에서 2023년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지회참여형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박영남 남해고 교장, 아이코리아 남해군지회 지회장 외 회원 3명, 남해고 장학담당자, 장학생으로 선정된 2학년 이채영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이코리아 지회참여형 장학금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의 의지와 능력에 따라 학업의 기회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장학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2023년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2학년 학생 1명을 대상으로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장학생 선발 기준에 따라 선발하고 2023년부터 2024년(2년 예정)까지 연간 100만 원을 지원한다.

남해고등학교는 사단법인 아이코리아 전국 각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법인 회원들이 장학생 추천 및 지원을 위해 협의하여 올해 선정되었다.

한편, 아이코리아는 1980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대한민국의 아동들이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함을 설립목적으로 하여, 현재 아동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회원들이 지회를 구성하여 지역사회 내 어려운 기관 및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