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해군 이장 가족 한마음대회’가 지난 15일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지회장 임지용)의 주관으로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와 임태식 군의회의장, 류경완 경남도의원을 비롯한 군내 유관 기관단체장과 각 사회단체 임원들이 대거 참석해 이장 가족 한마음대회를 축하했으며 군내 221개 마을 이장과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상주은모래 고고장구단과 퓨전국악그룹 신비의 흥겨운 식전 공연에 이어 개회선언, 내빈 소개, 각 읍면 이장단 활동영상 시청, 이통장 헌장 낭독, 표창 및 감사장 수여, 임지용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장의 대회사, 내빈 축사,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군내 이장 가족들의 함께 하는 체육대회 및 장기 노래자랑 등 한마음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공자 표창 및 감사장 수여식도 진행됐는데 유공자 ‘군수 표창’은 ▲남해읍 내금마을 김용하 이장 ▲이동면 금석마을 하의현 이장 ▲상주면 금전마을 조희제 이장 ▲삼동면 금송마을 이창렬 이장 ▲미조면 송남마을 서석범 이장 ▲남면 임포마을 윤용우 이장 ▲서면 연죽마을 신환은 이장 ▲고현면 동도마마을 김원근 이장 ▲설천면 옥동마을 정홍근 이장 ▲창선면 부윤1마을 김은숙 이장이 각각 받았으며 ▲미조면 조도마을 배진행 이장은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이날 최일기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 사무국장이  김태석 전국이통장연합회 경상남도지부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았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읍면 이장과 군 행정의 활동을 도운 사람들에 대한 ‘감사장’도 수여됐다. 임지용 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장은 ▲남해읍 이승철 씨 ▲이동면 김영진 씨 ▲상주면 신은지 씨 ▲삼동면 김근령 씨 ▲미조면 김정용 씨 ▲남면 서연서 씨 ▲서면 조상훈 씨 ▲고현면 박봉인 씨 ▲설천면 정현우 씨 ▲창선면 고경훈 씨 ▲행정과 한좌영 씨 ▲새남해농협 서창원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임지용 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장은 남해군 10개 읍·면 이장단장들의 뜻을 모아 100만 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임지용 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장은 “오늘 221개 군내 마을의 리더인 이장님들과 가족 여러분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우리 이장님들과 주민 협력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기 위해 헌신적이고 모범적인 자세로 임해 주시고 계심을 감사 드린다. 오늘 대회로 군민 모두가 화합과 결속을 다지며 일상을 재충전하는 시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우리 지역민들과 함께 군내 이장님들께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덕분에 지금의 남해군이 있다”며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남해를 이끄는 이장님들과 연합회의 화합과 친목을 더욱 돈독히 하여 남해가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