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조면주민자치회(건강분과)와 남해군보건소는 지난 8일 오후 미조면 북항 공용주차장 일원에서 ‘제3회 미조면주민자치회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미조면 내외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조면민들의 화합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코스별 걷기대회 방식으로 펼쳐졌다. 

이날 걷기대회 참가자들은 미조면 북항공용주차장을 출발해 1코스인 해안도로, 활어판매장까지, 또는 2코스인 용나무길과 빗바위길까지, 또는 남망산정상(3코스)까지 갔다가 공용주차장으로 되돌아오는 세 코스로 나뉘어 진행됐다. 

건강걷기 대회 코스를 마치고 참가자들은 미조 북항공용주차장에 설치된 무대에서 면민화합을 위한 공연 대잔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를 위해 미조면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회에서 코스정비 및 코스안내, 미조면파출소와 자율방범대에서 교통안내를 도왔다 

미조면은 주민참여 건강증진사업으로 지난 6년간('15년~'20년) ‘미조면건강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해 온 바 있으며, 2021년부터는 미조면주민자치회(회장 권대진)에 건강분과가 신설돼 지역주민의 건강을 주민 스스로 지키겠다는 의지로  동아리 활동과 걷기대회 등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미조면주민자치회 권대진 회장은 “우리 미조면민들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걷기 행사가 많은 주민들의 성원과 호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았다. 미조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우리 면민들이 모두 단결하고 더 나은 미조면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오늘 모두 무사하게 코스를 완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대철 군의원은 “2015년부터 주민참여로 시작된 사업을 지금까지 잘 유지해오고 있는 미조면과 보건소, 주민자치회의 노력에 감사하며, 민관이 협력하는 주민참여 건강증진사업의 성공사례와 같이 타 지역 주민자치회에서도 지역주민 맞춤형 사업들이 활발히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