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초등학교(교장 김선자)에서는 지난달 10일 3~4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캠핑교육장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캠핑교육, 지난달 17일에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앵강다숲에서 남해의 자연 생태환경과 함께하는 캠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3~4학년은 방과후 학교캠핑교육장에서 선생님께 캠핑활동 시 주의점과 텐트, 타프 치는 방법을 배워서 학부모와 함께 실제로 텐트와 타프를 설치해 보았으며, 저녁 식사 후에는 학교 운동장에서 모두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캠핑의 즐거움을 배웠다.

5~6학년은 고장탐방과 캠핑교육을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앵강다숲 캠핑장에서 실시했다. 상반기에 학교캠핑교육장에서 이미 캠핑교육을 받은 것을 바탕으로 학교 밖 캠핑장에서 스스로 텐트와 타프를 설치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캠핑의자에 앉아 햇살 가득한 자연 속에서 책을 읽거나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으며 명상을 하면서 마음의 평화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앵강만의 고요한 환경과 푸른 풍경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학생들은 평온하고 안정된 마음을 향상할 수 있었다. 지역사회의 캠핑장 시설을 누린 아이들은 해양정화활동으로 줍깅활동을 하며 감사한 마음을 자연에게 돌려주었다.

한편, 이동초는 자연을 즐기며 스스로 도전하는 활동을 통한 캠핑교육과 함께 아이사랑 행복동행의 슬로건 아래 도전, 감성, 사랑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