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해군향우회청년협의회 역대 회장단 모임이 지난달 22일 마포구 ‘서경도락’에서 열렸다.

이날 모임에는 초대회장을 지낸 곽인두 회장과 박경호 재경향우회 상임고문, 김형배 전 재경남해군향우회 사무총장, 박성태, 김종우, 송모충 등 전임회장과 이무현 현 청년협의회 회장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모임에는 문국종 재경남해군향우회 회장이 참석해 역대 청년협의회 회장단과 향우회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곽인두 초대회장은 “청년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고민이 많을 것으로 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청년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모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호 2대 회장도 “각 읍면 향우회에서 청년회를 잘 꾸려서 협의회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하는데 현재 각 읍면 향우회도 잘 운영되지 못하는 실정이라 청년협의회 활성화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재경향우회에서 청년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청년협의회의 위상을 세워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국종 재경향우회 회장도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 향우회 활성화를 위해서는 청년협의회 조직이 살아나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한다. 청년회를 이끄신 선배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렇게 청년협의회가 든든한 지원조직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내년 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있는데 그 안에 각 읍면 청년협의회 조직을 재건해서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형배 3대 회장도 “향우회 전성기 때 청년협의회 역할이 컸었다. 향우회와 청년협의회가 서로 협력해서 윈윈하는 조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역대 청년협의회 회장들은 청년협의회 조직 활성화와 재경남해군향우회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문국종 회장은 각 읍면향우회 청년회 조직을 정비하는 것과 군향우회 차원에서 청년협의회 조직을 새롭게 구성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청년협의회 역대 회장단 모임도 군향우회 활성화와 청년협의회에 관심을 갖고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모임을 마무리했다. 차기 청년협의회 역대 회장단 모임은 오는 12월 8일(금)에 열린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