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열린다. 

남해관광문화재단에서는 올 가을 이순신순국공원에서 ‘2023 이순신 전국 어린이 백일장 및 그리기 대회’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남해교육지원청과 협력을 통해 치러지는 본 행사는 오는 10월 14일(토)에 이순신순국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심사를 통해 남해교육장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대회 부문은 백일장과 그리기대회로 구분되며, 백일장은 동시(원고지 2매 이내)와 산문(원고지 8매 이내) 각각 50명씩, 그리기 대회는 초등생 저학년(1~3학년) 대상의 상상화와 초등생 고학년(4~6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사생화가 각각 50명씩 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11일(수)까지며, 개인 신청의 경우 신청링크를 (https://naver.me/xFrc2FHN)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단체신청의 경우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welcome1@naver.com) 제출하면 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남해의 관음포 앞바다는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격전인 노량해전이 펼쳐진 곳”이라며 “이곳에서 어린이들이 각자의 표현으로 이순신 장군을 알아가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