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도지사 박완수)와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지난 1일 진주역에서 진주와 서울 수서를 잇는 고속열차(진주~수서행 SRT)의 첫 출발을 알리는 환영식을 개최했다.

진주~수서행 수서고속열차(SRT)는 하루 왕복 2회 총 4회 운행되며, 지난 8월 11일부터 예매를 시작했다. 노선은 진주역을 출발해 마산역, 창원역, 창원중앙역, 진영역, 밀양역 등 도내 6개 역을 경유해 서울 강남의 수서까지 잇게 된다.

이날 환영식에는 탑승하는 도민들과 함께 박완수 경남도지사, 조규일 진주시장, 정재욱·박성도·조현신 도의원, 양해영 진주시의회의장,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황현주 (주)에스알 전략기획본부장이 참석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유등에 ‘힘찬 경남발전! SRT와 함께’라고 문구를 적고, 오전 7시 8분에 출발하는 열차 앞에서 행사 참석자들과 함께 수서고속열차(SRT) 운행 개시를 알리는 손피켓 홍보를 실시했다. 이어 수서고속열차(SRT)에 탑승해 창원중앙역까지 이동하며 열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살펴봤다.

또한 박완수 도지사는 창원중앙역에서 이용객들에게 안내지를 배부하는 등 수서고속열차(SRT) 홍보를 실시했다. 이후 행사 참석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진주~수서행 수서고속열차(SRT)에 대해 향후 이용수요를 반영해 노선 증편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도가 지난해 경남연구원과 진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경남에서 일평균 6000명에서 8000명의 이용 수요가 나타났고, 수서고속열차(SRT) 1편성에 최대 400여 명이 이용 가능해 진주~수서행 수서고속열차(SRT)는 1일 15~20편성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