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2023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2일(화) 오전 9시부터 이달 31일(목)까지 모집한다.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요가 △다이어트댄스 △댄스스포츠 △캘리그라피 △색연필화 △기타 △골프 △중국어 회화 △일본어 회화 등 건강, 취미, 외국어 분야의 15개 강좌들로 구성됐으며, 내달 11일(월)에 개강해 올해 12월 8일(금)까지 13주간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본인인증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본인인증을 위한 휴대전화가 수강신청인 명의와 다를 경우에는 남해평생학습관(화전도서관) 방문 접수 또는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단, 전화접수의 경우 이달 28일(월)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 강좌는 온라인 및 방문 접수할 것을 권장한다.

수강료는 3만 원이고, 수강 신청 후 안내 문자에 따라 수강료를 평생학습관 계좌로 입금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경로우대자는 증빙서류 제출 시 수강료를 50%~100% 감면받을 수 있다. 신청 인원이 강좌별 모집 인원의 2/3 이하인 경우 해당 강좌는 열리지 않는다. 

프로그램 신청과 운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홈페이지 또는 남해평생학습관(☎860-38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