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초등학교(교장 하남칠)는 지난 18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너나들이 놀이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놀이데이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한 놀이의 장을 제공하고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여 마련된 행사였다.

이날 상주초 학생 자치회 ‘너나들이 다모임’과 연계하여 무학년제로 총 6개의 두레별로 협동해 행사에 참여하였다.

1부로 ‘학생 자치회 주도 놀이’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는 놀이 프로그램들(협동 릴레이, 도망쳐 상어, 한발 술래잡기, 유령 열차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방 탈출 놀이’프로그램에서는 상주초 학부모동아리 ‘하고잡이’가 준비한 다양한 미션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청구 기호를 활용한 책 속 암호 찾기, 릴레이팀 협동 게임, 인물 퀴즈, 귀신의 집 암호 찾기 등의 다양한 미션을 두레별로 협력하여 해결하며 협동심을 길렀다.

3부는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교실 놀이’ 프로그램에서는 교실 놀이와 함께 한 학기 동안 텃밭에서 길렀던 작물을 활용한 여름음식 만들기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직접 준비한 게임을 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것을 보니 뿌듯했고 경쟁보다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놀이데이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