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 ‘2023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남해 관광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추진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유치하는 온라인 민간 소액 투자제도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내달 8월 2일(수) 크라우드펀딩 교육을 시작으로 8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크라우드펀딩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며, 펀딩 성공 가능성이 높은 3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 참여자는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실행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상품 제작 지원비 등을 제공 받는다.

남해 관광 크라우드펀딩 교육은 내달 8월 2일(수) 오후 2시 유배문학관 다목적실에서 개최되며, 관광 사업체와 관심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우수한 관광상품과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나 홍보마케팅과 온라인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관광 사업체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관광 관련 상품 및 서비스의 시장 검증에 필요한 자금 조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관광문화재단(☎864-4515, 4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