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남해대학 링크3.0사업단(단장 김석영)이 지난 21일 (재)경남테크노파크와 연구개발 장비 공동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재)경남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김석영 링크3.0사업단장과 (재)경남테크노파크 김석종 기획지원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재)경남테크노파크는 경남지역 소재 기업의 성장과 R&D 지원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장비를 공동활용하기로 하고 장비 활용을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협약내용은 △경남 소재 기업 성장 및 R&D 지원을 위한 보유 장비 공동활용 지원 △장비 DB 구축 및 정보 공유(연구장비관리시스템 : Zeus, i-tube, 자체 DB 등) △ 경남 소재 기업 기술지원 정보공유를 위한 정보체계 구축 협력 △장비를 활용한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협력 전문가 풀 참여 등을 골자로 구성됐다. 

협약의 효과적인 이행을 위해 양 기관은 공동참여실무위원회를 설치하고 상호호혜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연구장비 및 시험시설 등의 정보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비용이 발생할 경우 사전동의 및 우대기준을 적용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인사말에서 김석영 링크3.0사업단장은 “남해대학 공용장비센터에서는 기업의 활용도가 높은 고가의 첨단기기를 지속적으로 구매하여 기업체의 장비 구입 부담을 줄이고 산학연 공동연구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재)경남테크노파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기업 전문성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