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회장 김민철)는 지난 19일 남해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 임시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 승인 △공공(학교)급식 안전성 검사 조치 세부규정 안내 △제18회 마늘한우축제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 부스 운영 결과 보고 △2023년 2학기 경남도립남해대학 식재료 공급 관련 협의 등이 진행됐다.

현재 34농가로 구성된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는 2020년 7월 결성되었으며, 학교 급식 뿐만 아니라 남해군청, 농업기술센터, 경남도립남해대학 등 공공급식에도 관내 우수 농산물을 공급하며 공공급식 대상 확대에 힘쓰고 있다.

얼마 전 성황리에 마친 제18회 남해마늘한우축제에서는 먹거리생산자회 부스에 나흘간 6농가가 참여하여 1100만 원의 판매액을 올렸다.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 부스는 올해 첫 운영됐으며, 참여 농가 수 확대 및 소포장 판매 등 미비했던 부분을 논의하여 내년 축제를 대비하자는 좋은 의견도 다루어졌다.

민성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폭우로 관내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 농가에서도 급식에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신규 회원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와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