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은 여행자 플랫폼 남해각에 남해 군민과 여행객들이 문화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바다도서관’을 지난 4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바다도서관은 기존 회의 공간 등으로 활용하던 남해각 2층에 시·에세이·여행 관련 서적을 구비해 마련됐다.

바다도서관 2층은 20명 이상의 수용이 가능한 회의용 책상과 의자, 이동형 스크린 칠판 등이 설치되어 있어 그동안 유니크 베뉴 장소로 활용되었던 곳이다.

이번 바다도서관 개관을 통해 남해각 여행자 플랫폼이 회의 장소 기능과 함께 도서 열람, 휴식까지도 가능한 복합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바다도서관 개관을 알리기 위해 개관일에 맞춰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개관 이벤트로 ‘꽝 없는 뽑기권’을 1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꽝 없는 뽑기권’에는 텀블러, 토이카메라, 양말 등 다양한 상품이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어 바다도서관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개관 이벤트는 지난 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상품 소진 시 마감된다.

한편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바다도서관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기증도서를 지난 5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남해 군민뿐만 아니라 남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증할 수 있다. 기증도서는 오·훼손이 없는 최근 10년 이내 출판된 일반 국내도서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남해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해각(남해군 설천면 남해대로 4216)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일 운영되며, 바다도서관 이용 및 기증도서 관련 문의는 관광플랫폼(☎864-06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