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70연합회 화합대잔치 행사가 지난 2일 이동초 강당에서 열렸다
남해70연합회 화합대잔치 행사가 지난 2일 이동초 강당에서 열렸다

군내 개띠 70년연합회 회원들이 오랜만에 만나 활개를 펴듯 신나고 즐거운 우정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남해군70년연합회(회장 박수영)는 지난 2일 이동초등학교 강당에서 군내 70년생 친구들과 우정화 화합을 다지는 ‘2023년 남해군70년연합회 명랑운동회 및 화합대잔치’ 행사를 치렀다.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 박종식 군의원, 장행복 군의원, 72지킴이 전 김민관 회장과 임원단 등 군내 기관장들과 70년연합회 전임 회장단 등 회원들이 많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회식은 이해욱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 박수영 회장의 인사말, 장충남 군수의 축사 등 내빈 축사, 최다참석 읍면지회 시상,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70연합회 회원들은 종합 이어달리기 경기로 화합을 다졌다
이날 70연합회 회원들은 종합 이어달리기 경기로 화합을 다졌다
망운팀과 금산팀으로 나뉘어 배구 등 명랑운동회로 친목을 쌓았다
망운팀과 금산팀으로 나뉘어 배구 등 명랑운동회로 친목을 쌓았다

박수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70연합회가 생긴 지 올해로 7번째 맞는 행사인데 우리 연합회의 역사가 차곡차곡 쌓여가는 듯 해 뜻깊게 생각한다. 친구가 좋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제 마음에 가장 크게 자리잡은 낱말은 ‘감사’였다.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이 소중하고 더 가깝게는 주변의 친구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소중하다는 것을 절감하게 된다. 오늘 만남이 소중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면서 운동회와 문화행사로 더욱 우정과 사랑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군내에서 70년연합회 회원들이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할 시기”라며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할 시기이기도 한데 친구들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 사이의 우정을 쌓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70년연합회는 배구, 단체줄넘기, 코끼리코 돌고 축구공 차넣기, 2인3각 달리기, 종합릴레이 등 명랑운동회를 통해 회원들 간의 우정과 화합을 다졌다. 

오후시간에는 정수연 씨의 사회로 고고장구, 클래식 공연, 박수영 회장의 기타연주와 독창, 추억의 가요, 강강술래 등 작은음악회도 열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