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은모래비치 등 남해군 일대 바다가 액티비티 해양체험 스포츠인 ‘패들보드’(서핑 보드 위에서 노를 저어 나아가는 레포츠, Stand up Paddleboare; SUP)를 체험할 수 있는 최적지라는 의견이 제시됐다.

남해관광문화재단과 사단법인 대한패들보드연맹이 공동 주최·주관한 해양레저포럼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에 걸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행사 첫날 남해각에서 열린 해양레저포럼에서는 사)대한패들보드연맹의 이사회를 비롯해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정인 관광마케팅 팀장, 영산대학교 최의열 교수, 부산대학교 추나영 교수가 주제발표에 나섰다. 이어 액티비티 체험스포츠로 패들보드 가능성을 찾아보기 위해 남해군 해양관광자원 소개 및 경쟁력 분석, 최근 해양레저 트렌드 사례, 관광자원으로서의 스포츠 가능성을 찾는 주제발표가 이어졌으며, 질의응답시간에는 현장에서의 해양레저 수요와 운영 등과 관련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행사 2일차에는 상주은모래비치에서 남해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초청된 남해군 지역 아동 10여명과 함께 스탠드업 패들보드(SUP)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해양레저인 패들보드가 남해에서 여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관광매력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남해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를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사)대한패들보드연맹 관계자는 “남해의 바다는 파도가 잔잔하여 패들보드를 체험하기 최적의 장소인 것 같다”며 “지역아이들과 해양레저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