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50대 축구클럽
남해군 50대 축구클럽
남해군 60대 축구클럽
남해군 60대 축구클럽

전국의 축구 동호인클럽들이 모여 남해군에서 열띤 경기를 펼치면서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제1회 남해보물섬배 전국 동호인 클럽 축구대회’가 지난 17일~18일 이틀간 서면의 치자·비자구장과 나비구장 등 남해스포츠파크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해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경남 축구협회와 남해군축구협회가 주관해 열린 이번 대회는 경상남도에서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승인을 받아 처음으로 열린 축구대회로서, 창원시, 진주시, 사천시, 함안군, 거창군 등 경남도 내 동호인클럽 뿐만 아니라 부산시, 순천시 등 전북권, 전북 익산시 등지 전국의 50대 동호인클럽 11개팀과 60대 10개팀이 참가해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각 연령대별로 참가팀의 1·2·3위 시상금이 각각 200만 원·100만 원·50만 원씩 걸렸던 이번 대회의 치열한 투혼의 결과 <50대 경기>에서 ▲‘익산시 50대 OB’가 우승을, ▲‘남해군 50대’가 준우승, ▲‘거창군 50대·전남축구단’이 각각 3위를 차지했다. <60대 경기>에서는 ▲‘순천 시니어실버’가 우승 ▲‘남해군60대’가 준우승 ▲‘부산시 축구단’·‘부산해운대구60대’가 각각 3위를 기록했다.  

또 이날 ▲<최우수선수상>은 류재길·송흥수 선수가 받았으며 ▲<최우수감독상>은 이인규·조광현 감독에게, ▲<우수선수상>은 김창우·김영환 선수에게 돌아갔다. ▲<심판상>은 류성호·김종식 씨가 받았다.  

남해군축구협회 최청기 회장은 “이번 대회는 전국의 축구 동호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남해군 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열린 전국적인 첫 행사로서 전국의 많은 축구 애호 클럽들이 참여했다”며 “멀리서 또는 가까이에서 남해를 찾아 와 주신 선수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그동안 쌓은 축구의 기량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정정당당하게 대회를 펼치면서 전국 축구동호인들이 하나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천혜의 자연경관과 관광명승지로 이름 난 남해군에서 쾌적하고 편한 관광과 휴양의 기회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