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 동도마마을 갯벌에서 조개채취 행사가 지난 5일 ~ 6일 이틀간 많은 인파가 몰려 온 가운데 진행됐다
고현 동도마마을 갯벌에서 조개채취 행사가 지난 5일 ~ 6일 이틀간 많은 인파가 몰려 온 가운데 진행됐다

고현면 동도마마을(이장 김원근, 어촌계장 김대우, 간사 장현덕)의 도마지선에서는 어린이날인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바지락 채취를 위해 바다 갯벌을 개방해 돌풍과 비바람에도 많은 채취객들이 몰려들었다.  

바람과 비가 번갈아 갯벌가를 휩쓸고 센 바람에 걷기도 힘들었지만 많은 군내외 채취객들과 관광객들이 모였다. 

이 기간 동안 도마지선의 해안가 도로에는 바지락 채취객들이 몰고 온 차량들이 길게 꼬리를 물고 주차돼 있었고 장화를 신은 채 채취도구를 든 많은 인파가 줄지어 갯벌로 들어갔다.

이날 내방객들은 처음 방문도 있었고 몇 년째 계속 이어온 사람도 있었다. 이곳에서는 주로 바지락조개와 동죽·우럭 조개 등을 캐냈다.  

개방 첫날인 지난 5일에는 궂은 날씨에도 대략 300여 명 이상이 몰렸고 이튿날에도 좀 좋아진 날씨 때문인지 더 많은 채취객이 방문한 것으로 알져졌다. 

동도마 어촌계 관계자는 “넓은 갯벌을 가진 동도마 해역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첫날에는 돌풍과 세찬 비 때문인지 평상시보다는 적은 사람들이 왔지만 안 좋은 날씨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못 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몰렸다”며 “동도마 갯벌에는 조개도 많고 갯벌도 넓어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고 이번에도 별다른 민원 없이 잘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동도마 갯벌을 잘 관리해서 양질의 조개잡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바다가 아름다운 남해에서 즐겁고 멋진 추억 만들어 가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