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장애인체육회(회장 장충남)는 지난달 29일 아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경귀)와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장애인 체육시설 건립과 운영에 따른 정보 교류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지도자 교류를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종목 육성과 우수 지도자 양성, 기관별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기관별 보유 자료 공동 활용 및 상호 자문 등 장애인체육을 상생 발전시키기 위한 모든 제반사항이 담겼다.  

아산시장애인체육회는 2022년 전국 공공체육시설 공모에 최우수로 선정된 아산 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보유·관리하고 있는 등 충청남도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 실적이 뛰어난 지자체로 정평이 나 있다.

이정열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운영과장은 “장애인 체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남해군의 열정에 감동을 받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과 남해 모두가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장충남 남해군장애인체육회장은 “작년 12월부터 준비해 온 이번 협약식이 자원 공유와 상생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체육 선진지인 아산시장애인체육회와의 역량 공유를 통해 남해군의 장애인 체육복지 제고를 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