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현초 총동문회에 정중석 신임회장이 취임하면서 회기를 받아 크게 흔들었다
중현초 총동문회에 정중석 신임회장이 취임하면서 회기를 받아 크게 흔들었다

‘중현초총동문회 제31차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 및 한마음 대잔치’가 지난 2일 중현지구 복지회관에서 군내외 각지의 동문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중현초 총동문회 정동철 전임회장이 이임하고 정중석 신임회장이 취임했다. 

중현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중현초 제39회 동기회(회장 정동률)가 주관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군수와 임태식 군의회의장, 류경완 도의원과 군의원들, 류성식 새남해농협장 등 기관단체장과 백송그룹 박정삼 회장, 이윤원 성명초 동문회장, 곽홍영 남상초 동문회장, 김두길 대서초 동문회장 등 군내외 동문회 임원들, 안영학 성명초 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류낙열 중현노인대학장, 최채민 서면노인회 분회장, 신동섭 서면체육회장, 정종길 중현지역발전위원장, 정창렬 서면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중현지구 8개 마을(유포, 노구, 회룡, 우물, 정포, 현촌, 중현, 도산) 주민들이 많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중현초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과 한마음대잔치 행사가 지난 2일 중현지구 복지회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중현초총동문회 회장 이취임식과 한마음대잔치 행사가 지난 2일 중현지구 복지회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총동문회기 입장, 정중석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 내외빈 소개, 공로패 전달, 장학금 및 팔순 기념품 전달, 정동철 총동문회장의 대회사, 정동률 주관기수 회장의 환영사, 내빈 축사, 감사보고, 회칙 개정 및 부의 안건 추인, 차기회장 선임, 회기 이양, 정중석 신임회장의 취임사, 대표선수 선서, 한마음대회 요강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종표 직전회장과 신동근 직전사무총장이 공로패와 선물을 받았으며 유포마을 송금자 씨가 ‘장한 아내상’을 받았다.  

또 이날 중현초 총동문회는 ▲신서희(성명초 6학년) ▲정현우(성명초 5학년) ▲정서우(성명초 4학년) ▲박정현(성명초 3학년)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중현초총동문회는 중현지구 내 성명초 학생 4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중현초총동문회는 중현지구 내 성명초 학생 4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총동창회장 이취임도 함께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정동철 이임회장은 “지난 2019년 총회 이후 여러 환경 제약으로 무기한 연가했다가 4년만인 오늘 3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렇게 많은 동문 선후배들을 한 자리에 모실 수 있어서 참으로 감사하다”며 “어려운 일들도 많았지만 우리는 모두 이겨내고 개인과 조직 모두에서 성장과 도약의 계기로 삼고 있다. 바쁜 중에도 참여해 주시어 감사드리며 차기 정중식 회장을 중심으로 우리 모교와 동창회의 발전을 위한 화합과 친목의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중석 취임회장은 “이임하시는 정동철 회장님께 그동안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랜만에 열리는 한마음잔치 행사 준비에 열성을 기울여 주신 주관기수 39회 정동률 회장과 회원들께도 감사드린다”며 “부족한 제게 총동문회장직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동문 모두가 힘을 합하여 노력해서 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은 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겸하여 동문 한마음 대잔치 날이다.  어린시절 이 교정에서 마음껏 뛰고 즐기던 빛바랜 추억을 되살려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 후에는 중현학구 내 8개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모여 윷놀이, 석사, 여자축구 PK차기 등 민속놀이와 노래자랑 등으로 동창회원들과 주민들의 화합을 다졌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