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서면 도산마을 출신인 신귀영(64) 향우가 제4대 서울시 용산구 배드민턴협회장 취임했다. 취임식은 지난 24일 오후 6시 서울시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천진 용산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강태웅 민주당지역위원장, 김용호 서울시의원, 김용덕 용산구체육회장, 한승섭 한의학 박사, 이숙영 아나운서, 이효정 2008 베이징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금메달리스트, 용산구 클럽 회장단과 동호인, 신귀영 회장의 가족과 지인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김용덕 용산구체육회장이 신귀영 취임 회장에게 인준패를 전달했다. 이어 채윤석 전임 회장으로부터 협회기를 넘겨받으며 신귀영 호의 출발을 알렸다.

신귀영 회장은 “향후 배드민턴이 지금보다 더욱 국민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나 쉽게 국민이 접근할 수 있는 코트가 필수”라며 “임기동안 시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귀영 취임 회장은 변함없는 사랑과 헌신으로 협회를 이끌어 준 채윤석 전 회장에게 용산구 동호인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귀영 회장이 앞으로 4년 동안 용산구배드민턴협회를 이끌어 갈 4대 집행부 임원들을 소개하며 많은 도움과 협조를 당부했다. 회원수는 약 1000여 명 정도이다.

신 회장은 “생활체육 활성화가 건강한 100세 삶의 근원이며, 100세 시대, 숫자만 100이 아닌 건강한 100년이 중요하다. 선진국 대부분이 의료정책분야도 치료의학에서 예방으로 돌아선지 오래 됐다. 이는 풀뿌리 생활체육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배드민턴을 용산 아니 전국적으로 활성화 시키는데 일조 하겠다”고 다짐했다.

신귀영 회장은 해상 운송회사를 12년째 운영하고 있다. 남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재경 남해고골프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