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말 재경지족초 동창들이 오복이(지족마을 출신) 친구의 장남 이혁윤 씨가 운영하는 평창 라플란드에 초대받아 다녀왔다.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76-2에 위치한 평창 라플란드는 6000평이 넘는 땅에 고작 스무 개의 사이트만 운영한다.

사이트 간 간격이 워낙 넓어 소음 걱정이 없다. 캠핑장 전체가 산으로 둘러싸여 어디를 둘러봐도 웅장한 대자연이다. 사이트마다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배정되어 위생과 프라이버시 걱정이 덜하다. 캠핑 장비가 없다면 글램핑 사이트를 활용하면 된다.

라플란드를 방문한 지족초 동창들은 아름다운 자연에서 캠핑장을 운영하는 향우2세가 자랑스럽다면서 남해신문에 취재를 부탁했고,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라플란드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곳 같다. 어떤 곳인지 소개 부탁드린다

“라플란드는 북유럽 자연을 모티브로 한 곳으로 자연으로 들어와 캠핑을 즐기는 공간이다”

▲‘라플란드’라는 이름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설명 부탁드린다

“라플란드는 노르웨이, 핀란드, 러시아 3개 국가의 최북단 지역을 뜻하는 지명이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넓은 공간에 다양한 캠핑 시설들이 있다. 어떤 공간을 지향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킬 계획이신지 알려달라

“라플란드는 숲속에서 아날로그 감성의 캠핑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시설에 신경을 많이 썼고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같은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라플란드 안에서는 오수, 쓰레기 등 자연을 해치는 어떠한 요소도 발생시키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다. 향후 발전 방향은 수제맥주양조장을 준비 중에 있다. 맥주를 좋아하는 캠퍼들과 자기만의 맥주 만들기 등 양조장 속 캠핑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라플란드 하면 핀란드가 떠오른다. 북유럽 핀란드와는 어떤 인연이 있나

“사실 북유럽 라플란드를 방문해 본 적은 없지만 유사한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면서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많이 느꼈다”

▲라플란드를 강원도 평창에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

“대한민국에서 강원도만큼 태초의 자연 모습을 간직한 곳도 없다고 생각했다. 북유럽처럼 기온이 낮은 곳, 맑은 계곡과 멋진 산으로 둘러싸인 곳, 독립적이고 다른 세상에 들어온 듯한 곳을 찾다보니 평창으로 오게 되었다”

▲부모님이 남해 출신이라고 알고 있다. 남해는 자주 가나

“남해군 지족이 어머니 고향인 외가댁이다. 어릴 적엔 자주 방문 했었고 지금도 가끔 방문하고 있다. 어릴 적 남해에서 지낸 시간들이 지금까지 자연을 좋아하게 된 이유라고 생각한다”

▲남해에서의 추억 중 기억에 남는 것 한 가지만 소개하면

“추억이 많은 곳이다. 어릴 적 남해 가면 항상 가던 도랑에서 친구들과 여행을 한 적이 있다.

그때 친구들과의 여행이 아직까지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 남해는 계곡, 바다, 해수욕장 등 즐길거리가 많아서 친구들과 즐겁게 여행했었다”

▲남해 또한 아름다운 풍광으로 캠핑이나 액티비티 등의 사업이 유망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솔직히 제가 서울 출신이 아닌 부산이나 남쪽 출신이었다면 생각할 것 없이 남해에서 사업을 했을 것이다. 실제로 남해는 관광산업이 많이 발전하고 있고 관광요소도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라플란드 글램핑 캠핑장을 더 단단하게 안정화시키고 계획하고 있는 수제맥주양조장을 개설하여 자연 속 수제맥주 체험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더 나아가 수제맥주 생산을 통한 브랜드화로 맥주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가족관계를 알려주신다면

“아버지 이성환(서울 출신)님과 어머니 오복이(남해 지족 출신)님 두 분과 누나 셋에 저까지 4남매이다. 결혼했고, 아직 아이는 없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