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남해군향우회 청년협의회는 지난 9일 마포구 군향우회 사무실에서 전ㆍ현직 집행부가 참석한 가운데 인수인계식을 가졌다.

곽인두 전임회장은 박경호 후임회장에게 그간의 진행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현금시제, 회원명단, 회칙 및 향우회기 등 청년협의회 관련 자료를 인계하면서 2대 집행부를 잘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박경호 2대 회장도 자료를 검토한 뒤 인수인계서에 서명하고 인수인계작업을 마쳤다.
박 회장은 지난 5월 14일 청년협의회 체육대회에서 2대회장으로 승인받은 이후 새임원진과 집행부 구성을 위해 향우단체들과 향우들로부터 폭넓은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한 결과를 바탕으로 2대를 함께 이끌어나갈 임원진과 집행부를 이날 발표했다. 명예회장 곽인두, 수석부회장 김형배, 감사 심창호ㆍ윤정희, 사무국장 김장곤, 총무 신환복ㆍ김정희. 

또한 박 회장은 각 읍면청년회원들의 적극적이고 균등한 참여를 위해 임원진 및 운영위원을  8월 30일까지 각 읍면별로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당연직 임원과 운영위원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청년협의회 부회장(50~53살) : 각 읍면 1명(남녀불문), 청년협의회 이사(40~50살) : 각 읍면 2명(남녀불문), 청년협의회 운영위원(30~44살) : 각 읍면 2명(남녀 각 1명), 청년협의회 부장(40~50살) : 각 읍면 2명(남녀 각 1명).

특히 청년회 조직이 구성되어 있지 않은 읍면향우회에서는 읍면향우회와 군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청년부 조직을 조속한 시일안에 발족해 청년협의회에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청년협의회는 하반기 공식 일정으로 오는 9월 14일(목) 오후 7시 이수역 근처 이화뷔페에서 청년협의회 2대 출범선포식 및 임직원 상견례를 갖기로 하고 9월 초까지 각 읍면부회장과 이사, 운영위원, 부장 등 나머지 인선작업을 모두 마치기로 했다. 그 외 하반기 일정으로 군향우회 산악회 참석, 분기별 정기모임과 송년회 개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김장곤 사무국장 017-218-3722).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