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점마을이 어촌 자연환경과 생활문화를 선보이는 어촌체험마을로 탈바꿈한다.
남해군은 지난 2월 삼동면 은점마을을 어촌체험마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을 확정, 해양수산부의 승인을 얻어 오는 9월부터 관광기반시설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은점마을을 어업 외 소득창출을 위해 도시인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자연과 함께 하는 휴식공간을 마련하는데 초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에 따라 은점 어촌체험마을에는 오는 12월 준공될 지상 3층의 종합안내소(연건평 413㎡)와 함께 체험휴게시설, 일출광장, 해안산책로, 파고라시설, 간이운동시설, 바베규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은점 어촌체험마을을 소개할 홈페이지도 구축된다.

또 도시민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고동, 해삼 등을 채취하는 갯벌체험과 갯바위·해상 낚시체험, 해안을 감상할 수 있는 스킨스쿠버 체험, 해안산책, 조업현장 견학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은점마을은 멸치를 무쇠솥에 수백도의 불로 염포 한 후 몽돌밭에 말리는 어업방식이 간직돼 있고 수령이 300년이 넘는 기목나무와 해안 몽돌밭이이 장관을 이루는 마을”이라며 “이번 사업이 추진되면 전국에서도 유명한 은점멸치와 멸치액젓의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관광소득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