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문화관광재단은 10개 읍면 대상 공모사업으로 실시한 ‘마을바래길’의 첫 번째 개통식이 지난 6일 남면 만수무강 마을바래길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광수)와 재단이 공동주최한 만수무강 마을바래길 개통식에는 마을주민과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쾌청한 가을의 정취를 길에서 만끽했다. 

이번에 개통된 남면 만수무강 마을바래길은 총 길이 2.6km로 주민들이 걷기 편하도록 설계되었다. 길지 않은 코스지만 도지정기념물로 지정된 당항리 느티나무와 죽전 비자나무 등 남면을 대표하는 노거수들을 만나고, 건축된 지 80년이 넘은 당항교회를 지난다. 아울러 남해에 유일하게 남은 향약 율곡사를 지나 최근 신흥관광지로 급부상하는 남면소재지를 지나 출발지인 면사무소 뒤뜰로 돌아온다. 

마을바래길을 위해 기존 바래길의 큰 매력 중 하나였던 캐릭터 배지도 제작되었다. 남면 만수무강 마을바래길은 수형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당항리 느티나무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더 나아가 남면에 조성된 바래길 3개 코스를 모두 걸으면 증정받을 수 있는 ‘남면바래길 완보배지’까지 선보였다. 

완보 배지는 기존 바래길과 마찬가지로 바래길 전용 스마트폰 앱을 구동시키고 걸어서 완보인증을 받으면 해당 면사무소나 남해바래길탐방안내센터(☎863-8778)에서 받을 수 있다. 

한편 오는 13일(일) 오전 9시에는 마을바래길의 두 번째 코스인 서면 삼별초 마을바래길 개통식이 서면사무소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