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남해군과 관광문화재단이 ‘2022 다시 쓰는 이순신 순국제전’ 전국 어린이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의 참여자를 다음달 11월 4일(금)까지 접수받고 있다. 

다음달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고현면 이순신순국공원 내 리더쉽체험관을 중심으로 열리는 이번 백일장 행사는 전국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으로 나눠 진행된다. 다음달 11일(금) 오후 2시부터는 글짓기 대회가, 다음날인 12일(토) 오전 10시부터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될 에정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이순신 장군’ 관련 자유 주제이며, 필기구와 그리기 용품(크레파스와 물감 등), 책받침, 돗자리 등은 개인별로 지참해야 한다. 사전 신청한 참여자의 경우 맛있는 간식과 소정의 학용품을 참가 선물로 제공한다.

심사결과는 대회가 끝난 후 10일 이내에 선정해 학교로 통보·전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은 네이버 폼 신청(https://naver.me/xFrc2FHN)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단체 신청은 신청서식을 내려 받은 후 이메일(welcom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11월 4일(금)까지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