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 ▲주민 불편 해소 대책, ▲비상진료 및 보건 대책 등 8개 분야의 25개 항목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9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 물가안정 및 에너지 대책 상황실, 성묘객 편의 대책 상황실, 읍·면 자체 상황실 등을 설치해 연휴기간 혹시나 발생할지 모르는 긴급 상황 및 불편 사항에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안정적인 급수 공급을 위해 정수장 시설과 급수 불량지 및 사고다발지역 점검에 나서고 있다. 또한 연휴 기간 상시 응급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는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귀성·귀경객의 편의를 위하여 교통질서 계도 및 노상적치물 단속 등을 실시하고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접수 및 긴급 출동 등을 위하여 상시 근무를 할 예정이다.

장충남 군수는 “추석 명절 기간 동안 교통·재해재난·비상의료 등 8개 반별로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온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군민들이 불편함 없이 추석 연휴를 즐겁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