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화전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함께 책을 읽고 나누는 생활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오는 14일부터 ‘와글와글 BOOK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와글와글 BOOK마당’ 행사는 ▲북적북적 책나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인형극 공연, ▲모래로 만드는 이야기(샌드아트 체험), ▲북스타트 부모교육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 큰 호응을 얻었던 ‘북적북적 책나눔’은 9월 19일(월)부터 30일(금)까지 화전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하여 1인당 5권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가정에서 읽고 난 도서를 가져와 교환도 가능하다.

또한 9월 17일(토)에는 1층 다목적홀에서 ‘모래로 만드는 이야기’ 샌드아트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은 샌드 아티스트와 함께 모래와 빛을 이용하여 그림,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이다.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샌드아트 체험은 오는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남해군청 홈페이지 맞춤형 교육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9월 24일(토)에는 ‘알라딘과 요술램프’ 인형극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인형극은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새롭게 각색한 것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치관을 흥겨운 노래와 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유·아동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인형극 참여는 오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화전도서관 전화접수(055-860-3864)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화전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연체자를 구해줘! 등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전도서관 또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청년혁신과 평생학습팀(☎055-860-3864)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