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연구소 전경
남해마늘연구소 전경

국내 유일의 마늘전문 연구기관인 재단법인 남해마늘연구소(이사장 장충남 군수)가 연구소를 창의적으로 이끌어갈 역량과 경륜을 갖춘 제5대 연구소장을 공개 모집한다.

연구소장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정관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남해마늘에 대한 탁월한 식견과 능력을 갖춘 해당 자격의 보유자면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자격은 ▲마늘 및 식품·생물분야의 박사학위 취득자 중 산업체, 연구기관 등의 부장(팀장)급 이상 또는 ▲책임급 연구원으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나 대학 전임교원으로 관련 분야 5년 이상 근무한 자다.

또한 ▲100인 이상 기업 등에서 기획·경영·마케팅 분야의 임원급으로 5년 이상 근무 경력자, ▲농업 및 식품산업분야의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에서 임원으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나 지자체 공무원으로 4급 이상의 직위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도 응모할 수 있다. 

연구소장의 임기는 3년이며 연구소 사업 및 운영 총괄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서류 접수는 남해마늘연구소 홈페이지(http://www.namhaegarlic.or.kr) 또는 남해군 홈페이지(http://www.namhae.go.kr) ‘새소식’ 란에서 응시원서 등을 내려 받아 오는 13일(화)까지 연구소 행정실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당일도착분)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및 실무능력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전형과정에서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남해마늘연구소 행정실(☎860-894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