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주면향우회는 지난 13일 저녁 시청 근처 진원(류옥미 상주면)에서 20여명의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 한 가운데 제2차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상반기 사업평가와 하반기 사업일정을 논의했다.

김동윤 사무국장은 상반기 업무보고를 통해 1차 임원회의와 임시 임원회의를 개최, 각 읍면행사 참석, 향우 경조사 5회 참석 외 대외활동 다수 참석 등 어느 해보다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특히 부서별로 산악회의 매월 산행과 청년회가 활성화되었다고 말했다.

사이버향우회(www. sangjoo.com)는 대폭 활성화되어 향우회의 경조사나 공지사항, 고향 상주의 동정 등 다양한 정보가 소통되는 마당으로 자리 잡았다. 다만 여성회나 골프, 마라톤, 테니스 등의 동호회 참석은 미비한 것으로 평가했다.

하반기 추진계획으로 제5회 재경상주면향우회 체육대회를 오는 10월 29일(일) 마포고등학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고 소요예산 1천1백만원을 승인했다. 체육대회 운영위원장은 추후 부회장단 모임을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향후 향우회 조직 활성화를 위해 미결성된 마을별, 상주초등학교 각 기수별 회장단을 구성하기로 했으며 체육행사 프로그램 운영과 연락처 파악 등에 활용하기로 했다.

김정태 회장은 공지사항을 통해 내년 2월 예산 6천만원의 비용이 소용되는 상주면지 발간에 재경향우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과 궁금한 사항은 면지편찬준비위원장 강달호(010-8543-6033), 또는 면사무소(팩스 055-860-3663)으로 연락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서 이석기 향우의 도봉구의회 의원 3선 당선축하연도 겸해 축하의 꽃다발을 전하고 이석기의원이 구정활동에 더욱 전념해줄 것을 당부했다.(김동윤 사무국장 010-7221-0990)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