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서성덕)는 꿈을 채우고 비전을 틔우는 교육을 슬로건으로 활동 중인 (주)채움에듀(대표 정인경)와 함께 지난달 9일과 10일 양일간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 진로 캠프 ‘비전리더십·자존감회복’ 활동을 진행하였다.

㈜채움에듀 주최로 진행된 진로 캠프 ‘비전리더십·자존감회복’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비전을 설정하고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직장 예절 및 직업윤리교육과 직장생활 상황극으로 역할에 따른 역지사지를 알아보고 면접 준비를 위한 기업별 채용 트랜드 분석을 토대로 면접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 예절을 교육했다. 

아울러 코로나 시대 이후 시대변화상을 반영하여 변화된 채용 트렌드 소개 및 메타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과 함께 체험하는 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나만의 강점 찾기를 통해 직무능력을 알아보고 직무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교육했으며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면접을 체험했다. 실제 면접에서 나를 표현하기 위한 1분 스피치도 배웠다.

이번 교육과 관련해 ㈜채움에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도전정신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는 시간을 보내며 자신을 알아가고 자존감을 올리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로 캠프 문의 : ☎010-3612-6250)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