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제 남해군수가 지난 13일 오후 2시 전국경제인연합회 3층 국제회의장에서 올해 ‘한국의 CEO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군은 인구증대·관광·스포츠마케팅 등 군정 역점시책에 탁월한 리더십과 철저한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경영행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역의 경제발전은 물론 군민들의 대외적인 자긍심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Economic Review 주최, Media Intelligence 주관 및 한국소비자경제리서치(KCER)가 후원해 올해 2회를 맞는 이번 '2006 한국의 CEO대상'은 이코노믹리뷰와 한국소비자경제리서치 전문위원들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관련 D/B를 바탕으로 1·2차 선정과정을 거치는 엄정한 심사 끝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대상에는 하 군수를 비롯해 국내 우수기업인 등 모두 26명이 선정됐으며, 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리더십과 탁월한 경영행정을 인정받은 하영제 남해군수가 선정돼 군민들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번 대상은 올바른 국가사회 가치관과 창의적인 패러다임으로 국내 관련 산업분야의 미래시장 개척에 공헌하고 한국의 경제를 선도하는 탁월한 지도자를 선정, 한국인상의 모범으로 선정해 이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남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